본 컨텐츠는 특정 제품의
효능·효과에 대한 정보가 아닙니다.
너무 고통스러워서 삶을 포기하고 싶다라는 생각이 들면 그 순간에 자해나 자살할 방법들을 생각하게 됩니다. 그럴때 해야 하는 행동 수칙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첫 번째 단계, 괴로워서 죽고싶다는 생각이 들면 우선 멈춰야 됩니다. 생각나는 것을 행동으로 옮기지 말고 한 발짝 뒤로 물러서서 현재 처한 상황을 객관적으로 영화 보듯이 보는 겁니다. 그 후에 다시 한번 호흡도 하고 이완을 하면서 마음을 진정시켜야 합니다.
두 번째 단계, 기분을 좋아지게 할 수 있는 이완활동을 해야 합니다. 할 수 있는 이완활동에는 다음과 같은 것들이 있습니다.
1. 좋아하는 촉감을 느끼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면, 보들보들한 것을 좋아하시는 분은 인형을 만지는 행위 등으로 본인의 촉감을 긍정적인 방향으로 자극을 해주셔야 합니다.
2. 때로는 몸을 살살 움직이면서 중력이 내 몸을 어떻게 잡아 끄는지, 땅에 닿아 있는 감각을 느끼는 ‘착지법’이라는 방법을 쓸 수도 있습니다.
3. 좋은 향기를 맡는 아로마 치료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4. 좋은 음악을 듣거나 좋아하는 음악을 흥얼거리는 행위로 마음을 긍정적인 방향으로 전환할 수도 있습니다.
5. 힘든 것을 글로 쓰거나 그림으로 그리는 방법도 있습니다. 이런 방법들로 기분을 전환시키는 노력을 하면 어느새 부정적인 생각은 저 멀리 달아나게 됩니다.
세 번째 단계, 앞선 두 단계의 방법을 써도 효과가 없고, 좋지 않은 생각들이 본인을 계속 침습하고 있다면 응급실로 가서 정신과 의사와 상담하시고 필요하다면 안정제를 맞으며 쉬면 극단적인 생각에서 벗어날 수 있습니다.
|
|
본 컨텐츠는 특정 제품의
효능·효과에 대한 정보가 아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