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컨텐츠는 특정 제품의
효능·효과에 대한 정보가 아닙니다.
남성의 사정은 시각, 촉각, 청각적 자극이 남성의 음부에 계속 쌓이게 되면 중추의 사정기관의 통제 하에 괄약근은 수축하고, 전립선 내의 사정관은 이완되면서 이루어지게 되는데요. 이러한 사정 기전에 문제가 발생하면 사정을 제때 못하는 지루증이 발생하게 됩니다. 지루증은 발기부전이나 조루보다 불편함이 심하지는 않지만 가장 치료가 까다로운 성기능 장애이고, 남성과 여성 모두를 힘들게 하는 질환입니다. |
지루증은 크게 심리적 원인, 육체적 원인 두가지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는 모든 원인이 중첩되어 발생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심리적 원인으로는 성관계시의 정서적 산만함이 이유가 되고 육체적 원인으로는 호르몬 이상, 전립선 질환이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
우선 정서적 측면에서의 지루증 해결법으로, 산만함을 벗어나기 위해서는 성행위시 집중도에 관여하는 세가지 신경전달물질을 알아야 합니다. 세가지는 다음과 같습니다.
첫 번째, 도파민
도파민은 인체가 흥분 상태이거나 행복감을 느낄 때, 새롭고 신기한 것을 접할 때 분비가 증가합니다.
두 번째, 엔돌핀
엔돌핀은 뇌에서 추출되는 모르핀과 같은 진통효과를 내는 물질로, 뇌에서 엔돌핀이 분비되면 기분이 상승합니다.
세 번째, 세로토닌
세로토닌은 인체가 몰입하면서 임무를 수행할 때 행복감을 느끼게 하는 물질로써, 우울증 치료에 핵심치료 역할을 하기도 합니다. 성행위 마지막 단계에서 강하게 분비됩니다.
성행위 초기에 도파민과 엔돌핀이 분비되어 몰입도를 최상으로 증가시키고, 그렇게 산만함이 없어진 몰입력으로 만족스러운 성행위가 수행되면 최상에 위치한 행복 호르몬인 세로토닌이 분비되어 몰입도 높은 성행위에 대한 행복감을 고스란히 느끼게 해주는 것이 지루증의 심리적 원인을 해결하는 방법인 것입니다.
육체적 원인으로 남성호르몬이나 전립선에 이상이 생겨 지루증이 생기는 경우는 비뇨기과에 내원하여 교감신경흥분제나 남성호르몬제를 처방받아 적극적 치료를 진행하면 됩니다.
성행위는 합격-불합격의 시험이 아닌, 커플의 친밀감을 극대화하는 감정 교류를 통한 놀이라는 접근이 필요하고, 육체의 문제를 치료하는 해결책을 병행하면 충분히 지루증을 극복할 수 있습니다. |
|
본 컨텐츠는 특정 제품의
효능·효과에 대한 정보가 아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