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컨텐츠는 특정 제품의
효능·효과에 대한 정보가 아닙니다.
ㅣ두피염증 치료 샴푸?
두피 염증이 없다면 두피 피지 정도에 따라 샴푸 하시면 되지만, 탈모 등 두피염증 질환이 있는 경우는 하루 1~2회 샴푸를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샴푸만으로도 두피 개선 및 염증 예방이 충분히 가능하나, 샴푸 종류를 따져보아야 합니다.
샴푸는 크게 컨디셔닝 샴푸, 두피 샴푸, 그 외 기능성 샴푸(염색샴푸 등)로 나눌 수 있습니다. 컨디셔닝 샴푸란, 시중에서 팔고 있는 대다수의 샴푸입니다. 기능성에 초점을 맞추기보다는 모발에 남아있는 기름기를 제거하고 약간의 보습을 더해주는 데일리용 샴푸입니다. 두피 샴푸는 아연, 셀레늄, 케토코나졸, 시클로피록스 등이 함유된 샴푸로 두피 건강 회복을 위해 만들어진 샴푸입니다.
원래는 처방전이 필요한 경우가 많았으나 최근에는 처방전 없이도 살 수 있는 두피 샴푸가 많이 출시되어 있습니다. 단, 함유된 성분별로 사용 주기가 다릅니다. 아연이 함유된 샴푸는 매일 사용하는 용도의 샴푸이고, 셀레늄, 케토코나졸, 시클로피록스가 함유된 샴푸는 주 1~2회 정도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이러한 두피 샴푸의 단점은 모발을 상하게 할 가능성이 높다는 것인데요. 머리를 기르는 중이지만 두피염증이 있는 경우에는 두피에만 두피 샴푸를 사용하고, 귀 아래쪽의 모발에는 린스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린스는 유분기 때문에 두피 염증을 악화시킬 우려가 있으므로 최대한 두피에 닿지 않게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
|
본 컨텐츠는 특정 제품의
효능·효과에 대한 정보가 아닙니다.